클라이언트(주)닥터아임
영상 길이1분 45초
제작비4,000만원
제작 기간5주
제작 이유클라이언트는 박찬욱 감독의 헤라 서울리즘과 같은 고급스러운 브랜드 홍보영상 콘텐츠를 요청해주셨습니다.
국내에서의 브랜드 홍보와 함께 글로벌 시장에서 활용할 영상이 필요하다고 말씀해주셨습니다. 이번에 제작된 영상은 유럽 세포라의 초청을 받은 포럼에서 발표자료로 쓰임새가 있었기 때문에 영상의 컨셉은 한국적인 미(美)와 현대적인 아름다움을 동시에 표현되는 것을 원하셨습니다.

케어놀로지 브랜드는 기초 화장품 중에서도 고가의 제품이었기에 고급스러우면서도 우아한 영상미에 대한 니즈가 컸습니다.
이에 브랜드의 이미지와 잘 맞는 모델과 장소를 섭외를 진행했습니다. 영화, 광고, 방송, TVCF와 같은 대중적인 매체에서도 충분히 활용할 수 있는 퀄리티 높은 영상을 제작하기 위해 시네마 카메라와 조명팀을 섭외했습니다. 3일간의 로케이션을 통해 촬영을 진행했으며 기획단계 부터 콘티까지 하나하나 신경쓰면서 연출하고 촬영했습니다.

시네마 카메라의 색감을 더욱 살리기 위해 후반 편집 과정에서 색보정과 VFX 작업에 심혈을 기울이면서 진행하였고 영상의 완성도를 높였습니다. 이후 고객사에서 활용도가 높다는 피드백과 함께, 비주얼텔링스튜디오가 추구하는 브랜드의 가치를 올릴 수 있는 영상 프로젝트였습니다.

역할 범위프리 단계부터, 프로덕션 및 포스트까지
작업 과정자료조사, 니즈파악 → 크리에이티브 기획 → 콘티, 스토리보드 기획 → 답사, 스텝 셋팅 → 촬영 슈팅 → 컷편집 → 색보정 → CG그래픽, 모션그래픽 → 종합편집 → 수정 → 납품